What’s “MMM”?
MMM (금속자기기억법), NDT
Metal Magnetic Memory Method
부식, 피로 및 변형(creep)이 가장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응력 집중(stress concentration) 구역이,
작동 구조물 또는 장비에서 발생하는 주요 손상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결과적으로 응력 집중 구역 탐지는 장비 및 구조물 진단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.
금속자기기억법(Metal Magnetic Memory Method)은 다양한 구조체(건물, 튜브, 기체(機體), 구조물 등)의 잔류응력(Residual Stress)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미세한 잔류자기(SMLF- Self-magnetic leakage field)를 검출하여 측정하는 원리를 적용한 비파괴측정방법(NDT)입니다.
따라서, 금속자기기억법을 사용하여 응력 집중 구역을 탐지하여, 구조물 또는 장비의 갑작스러운 부식, 피로 및 변형에 의한 손상을 매우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.
< 측정방법 & 분석 Report >
금속자기기억법(Metal Magnetic Memory Method)은
수동형 자기누설 자장 측정 장비와 특수 제작된 Scanner을 이용하여 피검사체에서 발생하는 자기누설 자장의 변화의 폭을 계산하여 결함이 발생한 영역 뿐 아니라 추후에 결함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영역까지 응력 집중 영역을 검출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.
측정한 Data는 Window기반의 Software을 이용하여 Computer로 이동 및 저장이 가능하며
제공된 분석 Program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석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.
1. TSC-2M-8, TSC-3M-12, TSC-4M-16, TSC-5M-32, TSC-6M-8, TSC-7М-16의 장비와 결합하여 SCZ(자기응력존)을 찾아내는 측정센서.
◎ Type 1-8M
◎ Type 2M
◎ Type 17
◎ Type 11-6W,12W
l스캐닝장치 6채널 또는 12채널
◎ Type 15